상단광고

MS WORD 2O13 파일저장 안되거나 기본 서식 파일의 변경 내용을 저장할 것인지 묻는 경우

From Evernote:

MS WORD 2O13 파일저장 안되거나 기본 서식 파일의 변경 내용을 저장할 것인지 묻는 경우

최근 MS 오피스 2013을 설치하면서 WORD에 문제가 생겼다

파일저장이 안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려고 "찾아보기"를 누르는 경우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지 않았다.

즉, 어떤 경우라도 파일을 저장할 수 없게 된것이다.

오피스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봐도 상황은 마찬가지..

결국 구글신에게 물어보아 겨우 해결책을 찾았다.

일단 워드2013화면에서 "파일" 버튼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메뉴를 찾아들어간다.

"WORD 옵션>추가 기능" 에서 "COM 추가 기능"을 선택하고 "이동" 버튼 클릭


COM 추가 기능이 있다면 체크박스를 해제하여 사용하지 않거나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제거"를 해준다.


이제 워드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됐다면 위 COM 추가 기능으로 인한 문제였다고 볼 수 있다.

만약 이경우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MS고객지원 페이지를 참고하여 다른 조치법을 확인해봐도 좋을듯 싶다.



댓글 1개: